본문

KDI연구

KDI연구원들이 각 분야의 전문보고서를 제공합니다.

산업

정책연구시리즈

표시·광고규제의 합리화 방안

페이스북
커버이미지
  • 저자 신광식(申光湜)
  • 발행일 1995/04/17
  • 시리즈 번호 95-06
원문보기
요약 Ⅰ. 서론

Ⅱ. 정보시장과 시장실패
 1. 정보시장의 실패
 2. 소비자정보와 상품시장의 경쟁
 3. 광고의 경제적 기능

Ⅲ. 표시·광고의 규제법제
 1. 공정거래법제와 이론
 2. 부당한 표시·광고의 규제실적

Ⅲ. 표시·광고의 부당성 기준

Ⅳ. 정책적 시사점
 1. 부당한 표시·광고의 금지
 2. 정보제한의 제거와 소비자정보의 증대

Ⅴ. 요약 및 결론
같은 주제 자료 이 내용과 같은 주제를 다루고 있는 자료입니다.

같은 주제의 자료가 없습니다.

가입하신 이동통신사의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과다하게 부가될 수 있습니다.

파일을 다운로드하시겠습니까?
KDI 연구 카테고리
상세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