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KDI연구

KDI연구원들이 각 분야의 전문보고서를 제공합니다.

공공투자

공투 연구보고서

교통부문 예비타당성조사 쟁점 연구

페이스북
커버이미지
  • 저자 이승헌(李承憲)
  • 발행일 2013/07/31
  • 시리즈 번호 2013
원문보기
요약 요 약

제Ⅰ장 연구의 개요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제2절 연구 방법 및 구성

제Ⅱ장 유발수요를 고려한 O/D 구축 방법론 연구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제2절 기존 연구 및 현황 고찰
 제3절 교통유발수요를 고려한 O/D 구축
 제4절 교통유발수요를 고려한 편익 산정
 제5절 사례 분석
 제6절 결론

제Ⅲ장 택지개발계획의 반영 방법론 연구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제2절 택지개발계획 관련 제도 및 현황 고찰
 제3절 기존 연구 및 사례 고찰
 제4절 시사점 도출
 제5절 택지개발계획 반영 방법론
 제6절 결론

제Ⅳ장 기종점 기반의 통행시간 절감편익 산정 방법론 연구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제2절 적용 사례 검토 및 이론적 고찰
 제3절 기종점 기반 통행시간 절감편익 산정 방법론
 제4절 기종점 기반 통행시간 절감편익 적용 가능성 검토
 제5절 기종점 기반 통행시간 절감편익 산정 방법론 적용
 제6절 결론

제Ⅴ장 환경(대기질)편익 산정 방법론 개선 연구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제2절 도로이동오염원의 현황
 제3절 환경(대기질)편익 관련 쟁점 검토
 제4절 기존 연구 및 사례 고찰
 제5절 교통부문의 대기질 편익 산정 방법론
 제6절 결론

제Ⅵ장 종합

참고문헌
부록
같은 주제 자료 이 내용과 같은 주제를 다루고 있는 자료입니다.

같은 주제의 자료가 없습니다.

가입하신 이동통신사의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과다하게 부가될 수 있습니다.

파일을 다운로드하시겠습니까?
KDI 연구 카테고리
상세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