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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수부, 2019년도 연안여객선 고객만족도 평가 실시

분류기호 RAO11-1905865 자료형태 보도자료
해양수산부 2019.0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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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수산부는 5월 말부터 9월 말까지 ‘2019년 연안여객선 고객만족도 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5.22.(수) 밝혔다.

- 이 평가는 연안여객선의 서비스 수준을 개선하기 위해 「해운법」 제9조에 따라 2년마다 실시하는 평가임.

- 평가는 ‘승선 모니터링’과 ‘이용자 설문조사’의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되며, 올해에는 누구나 불편함 없이 연안여객선을 이용할 수 있도록 여객선 내 교통약자 이동편의시설 설치·운영여부를 평가항목에 포함함.

- ‘승선 모니터링’은 전문조사요원이 신분을 노출하지 않고 선박당 2회 실시하며, 발권부터 승선, 차량·화물 선적(카페리·차도선), 안전환경, 시설 관리, 청결상태, 여객선 하선 등을 점검함.

- ‘이용자 설문조사’는 승선객에게 설문지를 배부하여 서비스 응대, 시설, 편의성 등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하며, 선박당 20~30개 표본을 확보하여 면담을 통해 진행할 예정임.

<참고> '19년 연안여객선 고객만족도 평가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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