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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중견기업과 더불어 성장하기 위한‘수출지원 서비스 혁신’

분류기호 RAD02-1711545 자료형태 보도자료
산업통상자원부 2017.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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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통상자원부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서 코트라 관계자와 지역 대표기업들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합동 수출지원 서비스 혁신 보고회”를 개최하였다고 11.14.(화) 밝혔다.

- 이번 행사는 중소·중견 기업의 코트라 수출지원 서비스 만족도를 획기적으로 제고하고 중소기업 수출지원 성과를 높이고, “코트라 서비스에 대한 혁신계획”을 대내외적으로 알리기 위해 마련하였음.

- 산업부는 코트라와 함께 수출지원 서비스를 고객과 현장 중심으로 혁신하기 위해, ①10개 지역 순회 간담회를 개최해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②코트라 이용중단 기업 설문조사와 불만민원 분석을 함께해, 3대 혁신방향, 21개 혁신과제를 도출하였음.

- 3대 방향은 ▲누구나 서비스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추고, ▲기업의 수출성과 제고를 위해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며, ▲고객과의 소통에 힘쓰는 조직문화를 확산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음.

- 한편, 수출지원 서비스의 고객 접점인 해외무역관 운영을 효율화하기 위해, 무역관별 업무량·기업수요·수출실적·시장전망 등 분석을 통해 기업수요가 높은 무역관에 인력을 재배치하는 방안도 추진됨.

<참고>
1. 민관합동 수출지원 서비스 혁신 보고회 개요
2. 코트라 서비스 혁신 21개 실천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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